인하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교육 과정평가형 미용사 국가자격증 교육 안내

'인하직업전문학교' 제공

[비즈경영] 서영준 기자

고용노동부가 지정 우수국비지원훈련기관인 인천인하직업전문학교가 과정평가형 미용사(네일, 피부, 헤어)를 모집한다.

인천최초로 과정평가형자격 미용사(네일, 피부, 헤어) 국가자격증을 모집하고 있다. 인천 최초로 개설된 국비지원교육과정이며, 인천 유일 뷰티 (네일아트,피부관리사,헤어(미용) 특성화 직업훈련학교이다.

과정평가형은 본교에서 실시되는 평가를 거쳐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한마디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자격제도로서, 훈련과정 전체 능력단위(교과목)별로 75%이상 출석하고, 외부평가 80점을 통과하면 미용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국비지원교육은 만 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 대학(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야간•방송통신대학 재학생, 구직자 및 실업자들이 국비지원무료교육대상이며, 취업성공패키지 및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무료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훈련수당(월 최대 40만 원)과 함께 재료 및 훈련교재도 무료로 지급된다.

인천인하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세계적 경기불황속에도 한국뷰티의 높은 관심아래 증가하고 있다면서, 경력 단절 여성, 나이가 많아도 창업 및 파트타임으로 일할수 있고 바로 실무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술을 가르치기 때문에 과정평가형이 인기라고 밝히며, 미용학원의 명문 인천인하직업전문학교는 우수직업훈련경진대회 과정평가형부문 최우수훈련기관(2017년~2018년. 2년연속)기관으로 2017년 취업률 및 자격증 취득 100%로 인천의 명문 미용학원의 명모를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학교대신 미용전문 위탁기관에서 헤어, 메이크업을 100% 국비지원 받아 학교 수업처럼 교육 받을 수 있는 고교위탁교육을 운영중에 있다. 학교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각종 미용대회 출전 후 수상 경력까지 쌓아 취업 및 대학진학에 한 걸음 먼저 다가갈 수 있게 준비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