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크라운호프’로 맥주집 창업 추천하는 이유요? 직접 확인해보시면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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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살얼음생맥주전문점 ‘크라운호프’ 2매장 운영 유현모 가맹점주가 전하는 솔직한 브랜드 경쟁력

“회사 퇴직 후 개인 사업을 구상하던 중, 살얼음생맥주에 특화된 ‘크라운호프’ 브랜드를 접하게 됐습니다. 다양한 안주구성, 소맥 및 양맥 세트 등 여러 가지 특이점을 가진 차별화된 포인트가 많다는 장점으로 인해 타 브랜드와 비교 분석 후 본격적인 운영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크라운호프’ 아산탕정점 (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8 번길 3-10) 유현모 가맹점주는 꼼꼼해 보이는 첫인상과 동일하게 오랜 조사와 고민을 거듭한 끝에 ‘크라운호프’ 창업을 실시했다. 이어서 5개월 만에 2호점 천안두정점(충남 천안시 서북구 원두정6길 13)을 오픈하게 됐다.

“저희 매장을 방문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브랜드의 강점이기도 한, 살얼음생맥주 전문점의 강점을 각인시키기 위한 노력을 진행 중입니다. 대표적으로 매장을 방문해주신 고객 분들께 맥주 모양의 사탕을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또 SNS의 시대인 만큼 해당 채널을 통해 매장 차원의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본사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혼자서 해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렇듯, 초보 창업자로서 유현모 가맹점주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극대화 시키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면서 성공적인 매장 운영의 초석을 다져나가고 있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2개 매장 모두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중이다.

“주변에 타 브랜드 매장을 방문했다가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이 많은 칭찬을 아끼지 않으세요. 우선 다양한 안주 구성과 맛, 퀄리티에 대한 부분을 언급해 주시거나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편안한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칭찬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죠. 가맹점주 입장에서 이런 고객 분들의 말씀 하나하나가 다 도움이 되는데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러면서, 유현모 가맹점주는 ‘크라운호프’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험자로서, 요즘 같은 불경기에 ‘크라운호프’브랜드를 넘어서 PSP F&D(피에스피에프앤디) 회사를 추천할 수 있는 근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어떤 업종이든 본사가 튼튼해야 안정적인 운영과 성공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오픈 직전 본사를 통해 전문적 메뉴 및 디테일한 매장 관리를 받으면서 브랜드를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울러 ‘크라운호프’는 살얼음맥주전문점 그 이상의 호프집으로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브랜드라고 자부합니다”

유현모 가맹점주는 앞으로 자신이 꿈꾸는 계획을 밝히며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재미있는 매장을 운영하고 싶어요. 본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고객 분들과 적극 소통하며 다시 찾고 싶은 매장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그렇게 모든 고객 분들께 오래 기억에 남는 살얼음생맥주전문점 ‘크라운호프’ 아산탕정점, 천안두정점으로 남았으면 하네요”

‘크라운호프’ 본사는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변화에 걸맞게 소비자뿐만이 아니라 가맹점주님들과 ‘엔젤바이징 서포터’ 제도를 통해서 모든 가맹점주님들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며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크라운호프’는 다양한 안주 구성, 살얼음생맥주의 강점, 최적화된 분위기 등 독보적인 브랜드 강점을 바탕으로 전국 90호점 오픈 매장을 돌파하며 주점 창업 시장에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