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매틱, 벨로다인 기술을 적용 신(新) 자율 대리 주차 솔루션 발표 눈길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최근 벨로다인 라이더는 운전자들이 시간을 소모하면서 주차 지점을 찾는 부담을 덜어주는 ‘홀로매틱’의 새로운 자율 운전 기술을 위해 라이더 센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홀로파킹’이라고 불리는 홀로매틱의 시스템은 모든 기후조건에서 매일 24시간 운영하는 중국 최초의 스마트 대리 주차 솔루션으로 주차 보조 시스템과 달리 자동차를 주차 지점 옆에까지 운전해 갈 필요가 없다. 오히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차장 입구에서 내리도록 하고 있다.

특히 벨로다인의 스마트 라이더 센서를 활용, 주변 환경에 관한 고해상도의 3D정보를 제공하면 ‘홀로파킹’이 폭넓은 시나리오에서 뛰어나게 작동한다.또  ‘홀로파킹’은 조도가 낮은 환경이나 사람과 자동차들이 섞여 있는 복잡한 주차장 또는 악천후에서도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자율 주차 서비스를 제공해주도록 설계됐다.

인류의 기술력이 여러 가지 발전을 거듭하면서 이제는 주차 시간을 절감하고 번거로움까지 줄여주는 홀로매틱 기술이 선보이면서 앞으로 자동차 산업이 얼마나 더 발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홀로파킹’은 올해 상하이를 시작으로 중국 일부 도시에서 상용화될 예정이다. ‘홀로파킹’은 2020년까지 20여개 도시에서 최소 각20개 주차장을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