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관광진흥청, 국제 라이트 아트 디스플레이 진행으로 ‘시선집중’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최근 홍콩관광청과 홍콩특별행정구 관광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제 라이트 아트 디스플레이’ 행ㄹ사가 새로운 조명 예술물을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시선이 집중된다.

이번  ‘국제 라이트 아트 디스플레이’ 행사에는 홍콩 현지 예술가와 해외 예술가들이 만든 작품 15점과 더불어 ‘사랑과 로맨스’를 주제로 한 신규 작품 7점이 전시될 예정이며 일부 작품들은 인터렉티브 방식으로 선보인다.

특히 신규 작품 중에는 LED로 만든 형형색색의 거대한 꽃들이 자리한 헝가리 출품작 ‘Bunch of Tulips’, 관람객들이 신비로운 원 안으로 발을 내딛으면 많은 조류 조각품들을 조명으로 비추는 일본 출품작 ‘Birds Fly Around With You’ 등 해외 예술가들의 작품들이 포함됐다.

이밖에 여러가지 색의 교회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에 영감을 받아 기하학적으로 하트 모양을 지상에 나타내는 ‘Geometry of Love’, 눈을 마주치면 인터렉티브 LED 조명과 음악이 60초 동안 작동하는 ‘Hello, Stranger’ 등 홍콩 현지 작가들의 작품 4점도 전시될 예정이다.

‘국제 라이트 아트 디스플레이’ 행사를 통해 많은 이들이 새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얼마나 많은 인원이 행사에 참여할지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