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계동 수학학원 ‘더원’ 시험 잘 치르는 요령을 알려준다!

수학학원 '더원' 홈페이지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서울 중계동을 비롯해 대치동, 분당 수내동에서 우수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초, 중, 고등수학학원 ‘더원’에서 1:1 과외식 맞춤학습으로 ‘4점짜리 문제를 4분 안에’ 푸는 시험 요령, 학습 비법을 공개하고 있다.

첫 번째는 어려운 문제에서 쉬운 문제 순으로 풀면서 시간을 분배해야 한다. 쉬운 문제에서 시간을 허비하면 뒤에 나오는 4점짜리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이 터무니없이 부족하다. 따라서 시험 시작과 동시에 4점짜리 문제를 먼저 푸는 방법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어려운 문제에서 쉬운 문제 순으로 풀면서 자연스럽게 시간 배분을 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두 번째는 답이 도출되는 이유를 적어 놓은 습관이 필요하다. 수학 문제를 빨리 풀다 보면 실수가 많아지게 된다. 따라서 오답정리를 제대로 한다면, 실수의 반복을 줄일 수 있다. 어려운 4점짜리 형태의 비슷한 문제가 나와도 그 풀이 과정이 쉽게 파악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수준별 맞춤 학습으로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다. 4점짜리 문제도 쉬운 4점과 어려운 4점으로 구분이 된다. 따라서 수준을 고려한 맞춤 심화 학습이 기반돼야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참고로 수학학원 ‘더원’에서는 여러 난이도의 4점짜리 문제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 4점짜리 문제의 만점률이 90% 이상이 될 때, 29번 문제를 도전하게 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마지막 네 번째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적인 공간에서 공부를 하는 것이다. 요즘 인기 있는 카페형 스터디 독서실이나 커리큘럼이 좋은 학원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한편, 서울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위치한 수학학원 ‘더원’은 학생들의 맞춤별 학습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고, 집중력을 높이는 학습 설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