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스타일’ 이제는 맞춤형으로 ‘멋’을 내세요! 건대 미용실 ‘다온헤어’

다온헤어 건대점 인스타그램

[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맞게 맞춤형 헤어스타일을 추천하는 강변역미용실 다온헤어 건대점이 1:1 상담과 손상 모발 복구 시스템 등으로 만족도 높은 상봉미용실로 자리매김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긴 머리 S컬펌은 머리카락의 기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미지를 변신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시술로, 컬은 턱선이나 인중에서부터 시작된다. 뿌리부터 내려오는 컬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 후 아침마다 뿌리 쪽만 열을 가해 띄워야 하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 상담 시 뿌리 볼륨이나 머리카락이 달라붙는 것에 대한 콤플렉스를 얘기한다면 헤어 디자이너가 최대한 의견을 반영해 뿌리볼륨펌 등을 병행하는 등 편한 손질이 가능한 대체 방안을 제시해 준다는 설명이다.

다온헤어 건대점 관계자는 “긴 머리 스타일을 원한다면 무작정 머리카락을 기르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오히려 머리카락이 너무 달라붙어 얼굴이 더 커 보인다거나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그럴 때는 긴머리펌 등으로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데, 긴 머리에 S컬펌을 넣고 레이어드컷에 앞머리까지 내주면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어 얼굴이 커 보이는 점을 걱정하는 분들에게는 해당 스타일링을 추천해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서 “기장 변화를 원치 않는 고객이라면 머리카락에 층을 내는 단계부터 결코 쉽지 않은데, 많은 차이가 없게 층을 내면서 손상 모발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 많은 경험과 센스, 손놀림이 있어야 한다. 건대미용실추천으로도 잘 알려진 우리 미용실에서는 S컬펌 등을 할 때도 무조건 같은 커트라인 층감을 내지 않고, 고객이 원하는 예쁜 디자인으로 상담 시에 결정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카카오헤어샵이나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하면 보다 합리적으로 시술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