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창업센터’ 컨설팅 프로그램 마무리 및 2019년 입주사 모집

2018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현장

[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서울글로벌창업센터 2018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이 12월부로 마무리된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입주사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그 중에서도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은 국내 거주 외국인 (예비)창업가가 원활하게 국내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자문을 지원해주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컨설팅 주제 또한 매우 다양했다. 창업에 있어 중요한 특허, 상표권, 디자인권 등의 지적재산권 취득 관련 컨설팅부터 온라인 마케팅, IR 피칭, 투자유치 전략까지 다방면의 주제가 다루어졌으며, 외국인 창업가에게 필수적인 비자 및 출입국 관련법, 비즈니스 관련 법률 등을 주제로 매달 2번씩 전문 인력을 통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진행한 ‘창업전략정기교육’에서는 입주기업들이 보다 전략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창업초기단계에서 사업화단계로 발전하는 과정 중에 필요한 경영이론을 배우고, 이에 관련된 다양한 성공/실패 사례를 전문가들과 함께 분석하며 창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었다.

조직 내 갈등을 관리하는 조직문화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성공한 스타트업과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는 스타트업 성공 사례 연구, 디지털 마케팅 전략, 투자유치 전략 및 피칭 전략,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전략, 스타트업 가치평가 등을 주제로 월 1회 정기 진행되었다.

2018년도 프로그램 마무리와 더불어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국내 거주 외국인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서울글로벌창업센터 4기 입주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2019년 2월 중 입주 선발 모집 공고를 통해 최종적으로 5월 초 입주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