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 ‘한솔요리학원’에 기업들이 몰린다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요리를 잘하는 남자가 멋있다?

이제는 단순히 ‘멋’을 위해서가 아니라 즐거운 삶을 위해서 요리 실력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맛있는 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자연스럽게 쉽게 배울 수 있는 요리학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한솔요리학원’ 다수의 지점을 운영하는데, 최근 쿠킹클래스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거에는 자격증을 위한 수강생이 많았다면, 지금은 생활요리에 대한 수강생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요리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한솔요리학원’은 자격증 과정부터 국비지원 과정, 생활요리 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각 과정마다 세부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해 교육을 한다. 제과, 제빵부터 바리스타, 가정상차림 등 클래스가 다양해서 목적에 맞게 수강을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직장인들을 위한 기업 쿠킹클래스가 인기다.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 동료끼리 요리를 배우면서 친밀감을 높일 수 있고, 요리에 대한 기초도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클래스라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쿠킹클래스를 신청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로 ‘한솔요리학원’은 사랑하는 마음, 정성스러운 요리, 연구하는 자세라는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수강생 목적을 충족시키는 열정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부터 취미, 외식창업, 조리진학, 유학 등 조리 관련 분야에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는 게 장점이다.

교육과정 및 수강료, 교육 지원 내용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서 문의하면 된다. 담당자가 자세하게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