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진포터’ 화면 캡처(기사내용과 무관)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공연 무대에 오른다는 것은 그 자체로 벅찬 감동과 남다른 느낌을 선사하기 마련이다. 하물며 리허설을 준비하는 마음가짐과 자세까지 달라질 수밖에 없다.

비단 공연 무대 뿐만 아니라, 일반 사회에서도 어떤 일을 행할 때 준비하는 과정은 설레기도 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잘 해낼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우려가 나타난다.

공연 리허설을 준비하는 마음가짐과 자세처럼, 일반 사회에서 진행되는 여러 가지 일들에 앞서 그에 준하는 준비가 이뤄진다면 실패할 확률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만큼 한 편의 공연 혹은 음악 무대를 선사하기 위한 노력과 마음가짐은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실패 확률은 낮아지고 성공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추진력’이라는 관점에서 마음가짐과 준비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보여준다.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어떤 일을 행할 때 준비한다는 것 자체만으로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이 때 공연을 준비하는 배우 혹은 뮤지션들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참고하면 분명 좋은 성과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간혹 자신감이 떨어지고 일을 준비함에 있어서 큰 부담을 느낄 때 공연 무대를 떠올리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