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더하기 빼기 생활Life OF plus&minus’ 화면 캡처(기사내용과 무관)

[비즈경영] 백재윤 기자

일상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지혜를 터득하는 현명한 사람들이 많다. 작은 발견이지만 일상 속 유용한 팁이 될 수 있는 생활 속의 지혜를 알아볼 수 있는 영상 내용이 눈길을 끈다.

최근 1인 크리에이티브 채널 ‘더하기 빼기 생활 Life of plus&minus’ 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생활의 지혜 라는 제목으로 약 2분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간단한 지혜를 확인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한다.

영상의 도입부에는, 테이프 클리너 사용 시 팁이 먼저 등장하고 있다. 찢거나 뜯어서 제거해야 하는 일반적인 테이프 클리너의 한계를, 커트칼을 이용한 절취선 만들기로 해결하는 장면이 진행된다.

또 면봉 케이스의 재활용을 통한 휴대폰 거치대(비누받침대) 제작, 형광팬 펜뚜껑이 적용된 활용 방안 등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속 꿀팁 내용들이 포함돼 있다. 그냥 지나쳐도 큰 영향은 없지만, 알아두면 좋은 활용도를 보여주는 내용들이다.

해당 내용들이 재활용을 통한 아이디어가 적용됐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1회 사용에 그칠 수 있는 제품들의 재활용을 통한 환경오염 방지와 새로운 제품의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유용한 정보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