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Gwijeoun Agiwa Aewan Dongmul’ 화면 캡처(기사내용과 무관)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 주변에서 동물에 대한 친근감을 갖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개나 고양이처럼 정형화된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야생의 세계에서 동물들의 모습에도 관심을 갖는 경우도 존재한다. 반려동물과 야생동물을 가리지 않는 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관련 영상을 보는 재미로도 이어진다.

최근 1인 크리에이티브 채널 ‘Gwijeoun Agiwa Aewan Dongmul’에서는 ‘2021년 최고의 재미있는 동물 동영상’ 이라는 제목의 영사을 업로드하며 눈길을 끌었다.

9분이 채 되지 않는 분량을 가지고 있는 해당 영상에서는, 각종 동물들의 재미 있는 모습이 영상으로 소개되면서 웃음을 유발한다. 잠버릇이 심한 개부터, 사람에게 지나친 관심을 보이는 기린, 어미 젖을 확보하기 위한 아기돼지들의 경쟁, 철문 사이에 낀 염소 등 각양각색 동물들의 모습이 영상 안에 담겨 있다.

주로 해외에서 촬영된 듯한 영상들은 큰 스토리 전개 없이 각 동물들의 웃음을 유발하는 행동과 장면들이 압권이다.

동물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지속될수록 해당 영상과 같은 콘텐츠들은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