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안선생’ 화면 캡처(기사내용과 무관)

[비즈경영] 김성훈 기자

1인 가구의 확산과 자취생들이 늘어나면서, 효율적인 주거공간으로 오피스텔이 각광받아왔다. 오피스텔은 적은 가구가 실거주를 하기도 좋지만 역세권 등의 맞춘 투자가치도 높다.

그래서 오피스텔을 통한 투자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피스텔 투자 역시 전문가들의 상담과 꼼꼼한 조사 이후 자세히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은 오피스텔 거래 자체가 활발하고 매물도 많아서 사전 정보 취득은 필수다.

이런 모든 과정들이 동반됐다고 해도 향후 오피스텔 투자가 가지는 가치와 경쟁력을 온전하게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다.

오피스텔 투자라는 것이 부동산 시장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변할 수도 있는 만큼, 기준과 투자 방향을 제대로 세우고 목표에 맞는 정보를 취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오피스텔 투자의 경쟁력을 직접적으로 물어본다면 명확한 해답을 제시해줄 수 있는 업체나 기관은 그렇게 많지 않다.

그러나 투자 경쟁력의 방향 설정과 방법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곳은 충분하다. 오피스텔 투자에 대한 관련 법규나 규제 내용을 살펴보고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오피스텔이 늘어나고 실거주 외에도 투자가치가 빛나는 요즘, 수요와 공급 사이에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