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숩니로운 생활’ 화면 캡처(기사내용과 무관)

[비즈경영] 고종혁 기자

음식점은 항상 청결하고 깔끔한 위생 상태를 유지해야 고객들의 만족가 높고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게 해준다.

반대로 지저분하고 딱 보기에도 위생적으로 청결하지 못하면 두번 다시 찾고 싶지 않은 곳이 음식점이기도 하다. 그런 만큼 음식점 위생 수칙 준수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써, 모든 고객들이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장사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신경쓸 것들이 많아지고 오랜 기간 매장을 운영했을 때 남는 ‘세월의 흔적’을 어쩔 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음식점의 위생관리 준수는 필수덕목인 상황이 됐다. 최근 발생된 몇몇 업체와 개인 매장의 위생 문제는 사회적 문제로까지 이어지면서 공분을 일으킨 바 있다.

음식점의 위생관리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발생된 일들로써, 앞서 언급했듯이 항상 청결을 유지하기 어렵다면 전문 위생관리 업체나 해충 방역 업체를 지정해서 운영해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비용적인 문제로 인해 꺼리는 업체와 개인 매장이 많을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을 지키지 못한다면 매장을 운영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를 가질 수 없다.

모든 장사가 그렇듯 음식점도 고객이 없으면 유지되기 어렵다. 모두의 먹거리가 공유되는 공간인 만큼, 코로나19 시대에 음식점 위생관리는 더욱 철저히 이뤄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