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캡처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은 그 어떤 것보다 높다.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는 사람들에게 분양은 눈 여겨 볼 정보 가운데 하나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각종 첨단 시스템을 통해 부동산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요즘이지만, 의외로 분양정보를 알기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과 상업성 앱(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광고를 기반으로 한 정보로 인해 거부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이런 때 주택도시기금의 ‘분양정보’를 참고하면 좋다. 해당 사이트의 카테고리는 분양정보, 부동산정보, 고객서비스 순으로 조회가 가능하고 부동산 분양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단 한 번의 클릭이나 터치로 확인 가능하다.

정보 제공은 국토교통부와 관련이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한국감정원 청약홈(HOME)이나 LH청약센터, SH청약정보 및 대법원 경매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분양 정보와 목록 등을 알기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각 카테고리별로 클릭하게 되면 상세정보까지 확인가능하며, 주택 외에도 토지나 상가 등에 대한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아파트 분양 및 부동산 정보를 한 곳에서 편하고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다렸던 사람이라면, 주택도시기금 분양정보가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