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참견 시점? 전지적 캐릭터 내세워 상금 타자!

전지적 캐릭터 콘테스트 포스터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전지적 독자 시점’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독자들에게 보답하고자 12월 ‘전지적 캐릭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총상금 500만원 규모로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전지적 독자 시점의 주요 인물인 김독자, 유중혁, 우리엘, 한수영 4인과 단체를 포함한 기타 캐릭터를 일러스트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진행 전부터 문피아 홈페이지를 비롯, SNS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 전지적 독자 시점 팬아트가 올라왔던 만큼, 독자들의 참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지적 캐릭터 콘테스트는 12월 4일부터 17일까지 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할 수 있으며, 문피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2월 18일부터 일주일간 문피아 회원들의 투표로 예심을 거친 후 내부 심사를 통해 각 부문 수상작이 선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김독자상(1명), 유중혁상(1명), 우리엘상(1명), 한수영상(1명), 전지적 독자상(1명) 총 5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하며, 각 부문별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벤트 진행 시 참가 작품에 투표하면 골드를 지급하는 ‘좋아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2월 4일부터 17일까지 작품 접수 기간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참가 작품 ‘좋아요’ 클릭 시 좋아요 수 끝자리가 숫자 3이 되는 회원에게 선물 골드를 즉시 지급한다. 일일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내 총 7000명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싱숑 작가의 전지적 독자 시점은 10월 누적 조회 수 1000만을 돌파한 2018 문피아 최대 흥행작으로 주요 인물 간의 진한 케미와 예측 불가한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3000편이 넘는 장편소설을 완독한 유일한 독자 김독자가 소설 속 세상으로 바뀐 멸망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렸다.

문피아에서 개최한 전지적 캐릭터 콘테스트의 자세한 사항은 문피아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PC 환경에서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