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지스타 2018에서 올스타 슈퍼매치 개최

구글플레이가 지스타 2018 포스터

[비즈경영] 서영준 기자

구글플레이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G-Star 2018)’에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이색 팀 매치인 ‘구글플레이 올스타 슈퍼매치(ALLSTARS SUPERMATCH)’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7일 벡스코 제1전시장 컨벤션홀 3층에 위치한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올스타 슈퍼매치는 홍진호, 풍월량, 초승달, 지라라, 밍모, 운학, 지숙, 서유리 등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펼쳐진다.

레전드 프로게이머 홍진호와 국내 최고 게임 크리에이터 풍월량이 주장이 되어 △카카오 프렌즈 레이싱 △쿠키워즈 △좀비고등학교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로 진행되는 이색 경기의 여섯 가지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전략과 승부사‘ 대 ‘재미와 즐거움’, 홍진호 vs. 풍월량의 대결

e스포츠계를 주름잡던 전략의 귀재 홍진호와 국내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풍월량이 ‘전략과 승부사‘ 대 ‘재미와 즐거움’의 프로게이머 대 크리에이터의 대결을 펼친다. 프로게이머 은퇴 후에도 다양한 방면에서 특유의 재치와 명석함을 발휘하고 있는 홍진호와 2008년부터 꾸준히 게임방송을 진행하며 현재 유튜브 3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풍월량이 각각 상반되는 철학으로 어떻게 팀을 승리로 이끌 것인지 기대를 모은다.

◇어제의 우상이 오늘의 적으로, 2등의 저주가 깨질 것인가

2000년대 초반 프로게이머 홍진호를 우상으로 꿈을 키워오던 풍월량은 홍진호의 은퇴 시기와 비슷하게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해 국내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로서 당당하게 본인의 우상인 홍진호와 슈퍼매치에 임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대결에서는 홍진호에게 꼬리표처럼 따라붙는 수식어 ‘2등’이라는 저주를 깨고 당당하게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초승달 vs. 지라라, 여성 게임 크리에이터와 스트리머간의 대결

게임 최강자들은 아니지만 그 누구보다도 재미있게 게임을 하는 게임 크리에이터 초승달과 게임 스트리머 지라라가 특유의 위트와 리액션으로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슈퍼매치에서 두 크리에이터의 게임 플레이가 어떻게 팀매치를 좌우하는지 지켜볼만하다.

◇서유리 vs. 지숙, 흥미진진한 여성 셀럽의 대결 구도

게임계에서 인기와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서유리와 레인보우 지숙의 대결 구도도 흥미진진하다. 최근 레인보우 지숙이 다양한 방면에서 ‘덕후+매니아’적인 매력을 뽐내며 서유리에게 위기감을 주고 있는 만큼, 두 셀럽의 대결 구도 역시 관전 포인트다.

◇에이스 밍모 vs. 운학

슈퍼매치를 펼치는 양팀의 에이스는 단연 밍모와 운학이다. 모바일 게임 위주의 크리에이터로서 팀홍진호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밍모와 만만치 않은 게임 실력을 자랑하는 운학이 맞붙는 두 에이스의 대결에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온라인에서도 이벤트 참여 가능

슈퍼매치 기간 동안 구글플레이 부스를 찾은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람객 역시 팀홍진호 팀풍월량과 팀원으로서 대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라운드 별 1등 서포터에게는 1만원 상당의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가 지급된다. 직접 오프라인 행사장에 가지 않아도 Google Play Korea YouTube 채널을 구독하고 응원하는 팀에 메시지를 남기면 서포터 이벤트에 참여할수 있다.

팀홍진호, 팀풍월량의 라인업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내 ‘Google Play ALLSTAR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스타 슈퍼매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올스타 챌린지, 올스타 인디게임, 올스타 베스트 오브 2018까지 다채로운 주제로 펼쳐지는 구글플레이의 부스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All Stars 슈퍼매치 현장도 Google Play Korea YouTube 스트리밍으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