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여성 일자리와 관련된 정보나 비전 등을 유튜브 라이블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용산새일센터)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언택트 시대 여성 일자리 변화’ 주제의 강연을 26일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 1부는 권혁중 경제 평론가의 ‘2021년 언택트 시대 뜨는 여성 일자리’를 시작으로, 2부는 온담 커뮤니케이션 민수경 대표이사의 ‘언택트 시대, 변화의 파도에 서핑하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변화의 시대에 도전해 새로운 길을 개척한 여성 CEO의 성공 스토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으로 경력단절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LIVE 온라인 강연은 인터랙티브한 소통의 장이 펼쳐지도록 질문을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도 준비됐다. 실시간 방송에 접속해 ‘좋아요+채팅+응모페이지 작성’을 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및 당첨자 발표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박은주 관장은 “힘든 시기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언택트 시대 일자리 변화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위한 진로탐색 및 경력개발을 계획했으며 이를 통해 취·창업을 이루길 바란다”며, “여성의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의 캠페인 등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