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경영] 고종혁 기자

하운드13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액션 RPG ‘헌드레드 소울’의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로 10전장 ‘겁화의 협곡’을 공개하면서,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10전장 ‘겁화의 협곡’ 업데이트는 총 3차에 걸쳐 진행될 전망이다.

17일 공개되는 1차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패턴을 가진 5종의 신규 토벌 보스가 추가되고 캐릭터의 최대 레벨이 100Lv까지로 상향되면서, 전투장비의 추가 성장이 개방됐다.

2차 업데이트는 12월 1일에 공개될 예정으로 10전장 ‘겁화의 협곡’을 지키는 최종 테마 보스인 ‘일루전 왓쳐’가 공개된다. 10전장 테마 보스 등장과 함께 전투장비의 최종 성장 단계인 T9도 개방될 전망이다.
15일에 진행될 예정인 마지막 3차 업데이트에서는 장신구 장비들의 T9 성장이 개방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됐다.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고급 펫 부화 티켓, 전설 장비 랜덤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7일간 제공되는 일일 임무를 모두 완료할 경우, 보상으로 제공되는 ‘희귀 장비 T8 고속 성장권’을 사용하면 원하는 장비를 T8 등급으로 바로 업그레이드해 빠른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유명 게임 리뷰 유튜버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입소문을 타 온 ‘헌드레드 소울’은 10전장 업데이트를 앞두고 최근 가장 핫한 게임 관련 유튜버인 ‘중년 게이머 김실장’ 채널과의 제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신규 이용자들의 관점에서 게임 가이드 방송을 진행할 계획을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