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제공

[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파주 운정동 지역을 사로잡을 ‘테라스’가 곧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HDC아이앤콘스는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조감도) 의 주거시설 분양을 조기에 마감하고, 상업시설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은 파주시 와동동 1411번지 일원에 계약기간 내 완판에 성공한 테라스하우스 186가구와 함께 조성될 전망이다. 전용 21∼76㎡ 등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해 입점 희망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는 한편,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대로변과 접한 약 19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아울러 전 호실이 1층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점포 내부는 최대 5.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주거 ∙ 상업 ∙ 업무 등 각종 인프라가 완비돼 있어, 완성형 자족도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특히, 대규모 주거타운 조성이 활발히 추진 중인 만큼, 인구 유입이 빠르게 진행 중이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은 운정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우선, 운정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대지면적 약 49만여㎡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과 맞닿은 점이 그렇다.

또 호수공원 주변에 위치한 F&B 특화 상권과의 연계를 통해, 상권 인지도 확보 및 빠른상권 활성화 등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운정 아이파크 더 테라스’ 상업시설 조성이 완료되면 기존의 인근 상업시설과 연계해 지역 내 대형 랜드마크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