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에 중국어 캠프를 가볼까?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CSC컨설팅이 12월 30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중국 천진폴리텍대에서 4주(28일)간의 중국어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SC컨설팅은 7년간의 중국정부장학금 전문컨설팅 노하우로 200여명의 중국정부장학생을 배출해냈다. 이러한 탁월한 실적과 전문성으로 우리나라의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다년간의 캠프설계와 노하우로 만족도 높은 캠프를 통해 한국영상대학교는 CSC컨설팅에게 MOU를 제안했고 6월에 협약이 성사되었다. 이를 통해 CSC컨설팅은 한국영상대학교의 5000여명 학우들의 중국어 캠프 및 중국 유학과 중국정부장학금 분야에서 국제처 역할을 맡게 되는 성과를 일구어냈다.

이 캠프는 천진폴리텍대(天津工业大学)의 협력 대학교들에게만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일반유학원에서 진행되는 ‘나홀로’ 캠프가 아닌 6~7개국의 10여개 대학의 외국학생들로 구성되어 매번 적게는 120명에서 많게는 200명이 넘는 캠프참가자들과 함께 진행된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수준별 분반이 충분히 이루어지고 외국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4성급 호텔을 기숙사로 사용하며 수업이 질이 매우 우수할 뿐만 아니라 관리교사의 훌륭한 지도로 해마다 규모를 더해가고 있다.

또한 천진폴리텍대학교의 전폭적인 장학금 지원으로 동종업계 4주(28일 기준) 캠프와 비교하여 프리미엄급 캠프를 거의 절반가격 수준으로 제공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천진폴리텍대학교 중국어과 교수들의 강의와 천진폴리텍대 학생도우미들의 참여로 전문적인 중국어 학습과 중국 학생들과의 교류가 가능하여 캠프 참가 학생들의 중국어 향상에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프로그램에서 오전(9시~12시)에는 중국어 수업을 진행하며 오후 2시부터 5시 30분 사이에는 다양한 중국문화체험 수업이 이루어진다. 주중 또는 주말을 이용하여 천진관광명소, 북경 만리장성 등을 탐방하는 시간도 마련해 놓고 있다.

천진폴리텍대학교는 국제적 수준의 학교시설과 4성급 호텔의 유학생 기숙사, 지하철과 연결된 편리한 교통 등의 장점이 있고 학교에서는 참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외출 시 중국학생들과 동행하도록 독려하고 관리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중국어캠프는 중국어에 관심이 있거나 중국어로 대화 할 기회가 적었던 중국어 학습자들에게 현지에서 중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중국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미리 중국 생활을 경험하고 적응하게 함으로써 성공적인 중국유학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방학 때마다 천진폴리텍대에서 중국어캠프를 진행하는 CSC컨설팅에서는 관리교사가 직접 인솔하고 동행하게 하여 타 학교 캠프참가자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캠프의 주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학생들의 현지생활 안내와 적응을 돕고 있어 중국방문이 처음인 학생들도 관리교사의 안내에 따라 학교생활, 현지식당이용, 대중교통활용, 관광명소 방문 등 혼자서도 중국생활이 가능해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겨울방학 중국어캠프는 CSC컨설팅의 협력대학인 천진폴리텍대와의 협약으로 65만원에 진행된다. 포함 내역은 수업료, 기숙사비(2인1실), 교재비, 픽업비, 문화수업, 관광비용 등이다. 개인이 별로도 부담해야 할 비용은 항공비, 비자비, 보험료(선택), 식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