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위한 선택 용인 수지 ‘밝은 유치원’ 11월 18일 입학설명회 개최

[비즈경영] 이병욱 기자

우리 아이를 위한 첫 학교, 어떤 유치원을 선택해야 할까?

다섯 살(만 3세)이 되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의 공통된 고민이다. 만 3세까지 다닐 수 있는 어린이집도 좋지만, 아무래도 다른 아이들과 함께 공부를 할 수 있는 유치원에 관심이 쏠린다. 일반적으로 사립유치원은 개별적으로 원서를 내고 입학 신청을 해야 하고, 추첨 결과를 기대려야 한다.

유치원 선택 시 알아봐야 할 부분은 교육 철학과 교육 과정, 아이들을 위한 교육 시설, 차량 운행 여부와 균형적인 식사 등이다. 입학설명회에 참석을 하면 전반적인 교육 활동과 운영 철학, 시설 및 수업 견학도 할 수 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에 위치한 ‘밝은 유치원’에서는 2019년 유아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지역 유치원 입학을 고려하고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방식 및 시설 등을 자세하게 설명할 계획인다.

‘밝은 유치원’은 인성 발달과 지능 개발, 언어 능력 향상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아이들이 항상 웃을 수 있게 만드는 편안한 교육을 진행한다. 단순히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사물을 직접 보고 진지하게 관찰하게 하고, 아이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창의성을 높여준다는 게 특징이다.

관계자는 “아이들이 행복하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교육 환경과 매일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하면서, “입학설명회에 참석하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한 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입학설명회 신청은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되고, 원만한 진행을 위해 정원 초과 시 조기에 마감이 될 수 있다. 입학설명회를 듣고 원서 접수 기간에 원서를 내면 된다. 모집 인원보다 입학 신청이 초과되면 신 공정한 추첨을 통해 선발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