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내동 ‘이댄스학원’ 스트릿댄스부터 취미, 오디션, 입시 등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 구성

'이댄스학원' 홈페이지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쇼미더머니777’. 참가한 래퍼들을 보면, 단순히 랩만 하는 게 아니다. 랩과 어울리는 제스처, 자연스럽게 리듬을 타고 추는 춤 등이 합쳐져서 관객들의 환호를 자아낸다. 특히 화려한 퍼포먼스의 춤은 시선을 집중시켜 ‘실력’을 더 뽐내게 된다.

춤을 한번 제대로 배워볼까? 나이는 상관이 없다. 어리면 더욱 좋고, 나이가 많아도 충분히 가능하다.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댄스학원 ‘이댄스학원’과 같이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곳에 등록을 하면 된다. 댄스 관련 현장에서 15년 이상 경험과 실력을 쌓은 전문 강사들이 제대로 춤을 가르친다.

스트릿댄스부터 취미, 다이어트, 전문가를 꿈꾸는 춤꾼, 오디션이나 예고, 대학입시 준비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최근 가장 핫한 춤 스트릿댄스는 초급부터 중급까지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입시학원으로 교육을 할 때는 체계적인 집중 수업이 이뤄진다. 전공 작품을 위한 1:1 맞춤형 레슨부터 실전 대비 모의 평가, 무대 경험을 위한 대회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또한 쇼케이스 준비와 영상 촬영, 국내 및 해외 유명 안무가 특강 등을 통해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한다.

가수 오디션반은 엔터테인먼트 트레이너가 연습생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것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레슨을 한다. 참고로 여러 엔터테인먼트 회사들과 제휴를 맺고 비공개 오디션도 진행 중이다.

천호동 ‘이댄스학원’ 관계자는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더불어 기대치만큼 춤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면서, “춤을 좋아하고, 춤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환영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