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경상북도가 온라인 교육 행보에 동참, ‘비대면 아카데미’ 시행에 서막을 알리고 있다.

경상북도(이하 경북도)는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경북셀러아카데미’ 및 ‘추석맞이 쿠팡입점 GB런칭’행사를 도내 중소기업 68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경북셀러아카데미’는 비대면 소비 트랜드 확산으로 기업들의 온라인 입점 수요가 증가되면서 지역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 관련 교육 요청에 따라 실시하게 됐으며, 수요에 따라 매월 집합 및 온라인교육을 교차 시행할 방침이다.

이날 교육에는 미래전략경영원 박세학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국내 온라인쇼핑 동향 및 소비자 패턴 분석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참석 기업의 온라인 판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선착순으로 접수한 68개 중소기업의 200여종 상품에 대한 ‘추석맞이 쿠팡입점 GB런칭’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런칭행사 참여기업들은 쿠팡 BM(Brand Manager)들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기업제품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하고, 품평결과에 따라 쿠팡로켓배송 우선 입점기회를 부여해 주요 온라인 쇼핑몰 진입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쿠팡은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로켓프레시’와 빠른 배송으로 강점이 된 ‘로켓배송’을 앞세운 이커머스 배송의 선두에 서있는 대표적인 유니콘 기업으로,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입점사업 중 판매실적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기업들의 입점희망이 가장 큰 쇼핑채널 중 하나로 불린다.

이번 런칭행사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박대준 쿠팡대표와 함께 경북의 우수제품을 쿠팡의 상징인 로켓에 실어 소비자에게 발송되는 모습을 나타낸 추석맞이 협업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루왁코리아 이정무 대표는 “온라인 입점에 대해 실직적인 상담을 통해 기업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는 기회였으며, 교육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에 발맞추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이철우 지사는 “온라인 입점을 원하는 기업들의 수요가 많아졌다”면서 “도는 런칭쇼, 제품소개 페이지 제작, 온라인 입점, 홍보 등 기업들의 온라인 입점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해 누구나 손쉽게 온라인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