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온라인(비대면) 행사의 시대, 부동산 투자 및 절제전략 수립을 위한 온라인 부동산세미나가 준비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우리은행은 유튜브를 통해 부동산세미나 ‘우리 웰스 라이브(Wealth LIVE)’를 연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이심전심 부동산상담’으로 우리은행 부동산과 세금 전문가가 고객의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자로는 안명숙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 부장과 양창우 세금컨설팅센터 세무사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은 이번 세미나에서 저금리기조에 따른 유동성 환경에서 다주택자 투자전략, 주택양도소득세 절세 등 자산가의 고민 해결책 제시뿐만 아니라 무주택자의 청약전략도 설명하겠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또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우리은행 네이버포스트를 통해 신청하면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 때 문의사항을 작성하면 세미나에서 전문가가 답변해주면서, 보다 심도 있고 전문성을 갖춘 솔루션을 받게 될 전망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대면 세미나와 상담을 받기 어려워진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준비했다”며, “부동산과 절세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

한편 우리은행은 또 한번 유튜브 라이브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 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