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제공

[비즈경영] 신우진 기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가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과정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9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의 명사는 ‘백년운동’의 저자 정성근 교수이며, 강좌의 주제는 ‘척추·관절을 보호하면서 100세까지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으로 구성됐다.

100세 인생을 건강하고 멋지게 살고 싶은 이들에게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방법을 찾고, 이를 통해 척추와 관절을 보호하면서 평생 할 수 있는 ‘백년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이나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우리 고객들이 보다 윤택한 노후준비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명사 특강’을 지난해부터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올해 세번째 명사 특강인 ‘백년운동’ 강좌는 척추·관절이 아프거나, 중년 이후 노화가 시작되어 운동방법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평생 운동방법을 찾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