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안면 인식으로 스마트폰 잠금 해제한다

'아이데미아 3D 페이스'

[비즈경영] 서영준 기자

아이데미아(IDEMIA)가 3D 안면 인식 기능을 사용해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아이데미아 3D 페이스(IDEMIA 3D Face)’를 선보이면서 전자기기 제조업체들에게 생체 보안 분야의 전문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의 한 연구에 따르면 현재 기기 제조업체 중 66%가 지문인식 센서를 채택하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생체 안면 인식 기술로 바꿔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이 되면 새로 선보이는 모든 스마트폰들이 생체 인식 센서를 장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안면 인식 기능이 표준이 되면서 사용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인체공학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2018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처음 소개되었고 3D 포착 기술을 개척해나가고 있는 ‘아이데미아 3D 페이스’ 안면 인식 솔루션은 단순화와 효율성 및 보안을 필요로 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현재 전 세계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생체 인증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데 주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모든 사용자 집단에서 시험을 거친 최첨단 알고리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아이데미아 3D 페이스’는 적외선 카메라의 비가시광선을 이용해 안면의 기하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고 독보적인 보안 수준을 제공하는 첨단 기술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편리함과 신뢰도 높은 인식률 및 종합적인 보안을 결합시켜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데미아의 3D 안면 인식 기술은 현재 캡처 기능이 있는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되는데 향후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기술과 접목될 경우 자동차 소유자를 개별적으로 인식하거나 혹은 운행 중 운전자가 조는 등 비정상적인 행동을 구별해낼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