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원시티 SK리더스뷰’ 공식적으로 첫 분양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루원시티 SK리더스뷰’가 공식적으로 첫 분양을 한다.

루원(樓苑)시티는 ‘아름다운 누각이 있는 정원도시’라는 뜻으로 영어로는 LU1 City로 표기하며 ▲미래도시의 패러다임을 이끄는 최첨단 도시(Leading and Ubiquitous) ▲최고의 공간과 최고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명품도시(Luxury and Upper Class) ▲항상 깨어있고 어디서든 편안한 인간중심도시(Lively and Useful) 등의 의미를 갖고 있다. 향후 루원시티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와 전철·도로 등이 지상과 지하에서 복합 구현되는 입체복합도시로 개발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에 위치한 루원시티는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연계된 신도시 인프라를 한 몸에 누릴 수 있어 개발에 최적화된 입지를 자랑한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도 인접해있어 이를 통해 서울 영등포, 여의도는 물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를 통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참고로 SK건설은 인천시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왔다. 지난 2009년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청라SK VIEW’는 최고 29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작년 분양한 ‘송도 SK 뷰센트럴’은 평균 123대1의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SK건설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또한 지난 2016년 인천 남구 용현동에 입주한 ‘인천 SK스카이뷰’는 지역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이름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