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호텔에서 휴식을 하자!

'더 클래식 500 이그제큐티브 레지던스 펜타즈'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에서 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국내 호텔 5개를 선정했다.

◇더 클래식 500 이그제큐티브 레지던스 펜타즈(The Classic 500 Executive Residence Pentaz), 서울

도심 속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서울 명소 중 하나인 ‘서울숲’ 에 가까이 위치한 4성급 호텔로 간편한 가족여행을 원한다면 안성맞춤이다. 호텔 내에만 4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숲 뿐만 아니라 어린이 대공원,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근처에 위치한다. 가족과 함께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가로수 산책을 즐긴 후, 호텔에서 만족스러운 스파를 받는 코스는 어떨까.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JW Marriott Dongdaemun Square Seoul), 서울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국내 명소 중 하나는 단연 창경궁이다. 울긋불긋한 단풍이 전통 한옥과 어우러진 우아한 가을 풍경을 선사하는 창경궁 근처에 위치한 5성급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이런 의미에서 가족과 가을 호캉스를 즐기기에 최적의 선택지 이다. 풀서비스 스파, 실내 수영장, 루프탑 테라스 등 화려한 부대시설을 자랑하며 평화시장, 동대문 시장 등 다양한 관광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는 이점이 있다.

◇클럽인너(Club Inner Hotel & Resort), 가평

매 시즌마다 단풍으로 거리가 알록달록 물드는 남이섬에 위치한 클럽인너는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손자, 손녀까지 모두가 만족할만한 숙소이다. 야외수영장과 3개의 레스토랑, 2개의 풀사이드바, 테니스코트 등 다채로운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고급 호텔 리조트로, 럭셔리한 가을 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이 곳을 주목해보자.

◇그랜드 플라자 청주(Grand Plaza Cheongju), 청주

어린 자녀를 둔 가족여행객이라면 그랜드 플라자 청주도 추천할만하다. 낙엽비가 내리는 산책로, 산림 박물관, 목재 문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미동산 수목원’이 차로 30분 거리에 있다. 아울러 청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쇼핑센터, 영화관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리벤시아 호텔 앤 풀빌라(Libentia), 제주

제주도로의 가족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리벤시아 호텔 앤 풀빌라를 추천한다. 가을 단풍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한림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이 용이하다. 제주에서 가장 고혹적인 서부 해안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빼어난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은 보너스. 개별 스파룸을 보유한 객실도 있어 가을 연휴를 한껏 즐긴 후 온가족이 함께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호텔스닷컴이 소개한 5곳 호텔 모두 호텔스닷컴 온라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