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에서 선보이는 창업 전문 프로그램 ‘알유창업’ 베일이 벗겨진다

'알유창업' 스튜디오 촬영 현장

[비즈경영] 최정근 기자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전문 방송 채널 소상공인방송이 선보이는 창업 정보 전문 프로그램 ‘알유창업(알수록 유용한 창업)’이 9월 3일부터 방송된다.

‘알유창업’은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상황에 맞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성공의 올바른 방향과 방법은 물론 창업시장을 바라보는 폭넓은 시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제작되었다.

각기 다른 창업아이템으로 맞춤형 정보가 필요한 이들에게 종업원 관리, 상품 디스플레이, 고객 서비스 등 창업 전 준비과정부터 창업 후 운영과정, 폐업 및 업종 변경까지의 창업 전체과정 소개 및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소상공인방송은 이미 창업의 쓴맛을 맛본 MC 허준의 통통 튀는 질문과 각 주제 전문가들의 속 시원한 대답, 창업 노하우는 물론 생생한 팁들을 전해주어 재미에 유익함을 더했다고 강조했다.

소상공인방송은 알유창업이 기존창업자들의 생존전략과 전문가들의 유익한 강의를 덧붙여 품격있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루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 이라 기대한다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알유창업은 9월 3일 월요일 저녁 6시, 소상공인방송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은 KT올레tv 255번, SK Btv 271번, LG유플러스tv 175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