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비즈경영] 백재윤 기자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한번 직접 해불까?

리텍콘텐츠가 페이스북(Facebook) 마케팅 실전기법 개정증보판을 출간한다. 책의 내용에는 페이스북의 SNS 기능이 마케팅의 옷을 입으면 어떻게 인공지능 마케팅 로봇으로 변신하는지, 고객을 불러오는 페이지 운영 및 실전 마케팅 방법, 매출 3배 증가시키는 페이스북 마케팅 최적화 4단계 방법, 마크 주커버그도 모르는 페이스북 마케팅 그래프 7대 비법을 통해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Facebook의 BNS(Business Network Service) 진술 등이 담겨있다.

페이스북의 정체성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SNS, 즉 소셜네트워크라고 답한다. 주커버그를 소재로 한 영화 ‘소셜네트워크’ 때문일 것이다. 물론 페이스북은 다양한 SNS 중 하나다. 그중에 전 세계 경제활동인구의 절반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SNS이고, 가장 성공한 SNS다. 그렇다고 페이스북에 단지 셀카를 올리고 자기 자랑의 도구로서 SNS로를 바라보던 시대는 지났다.

페이스북 사용자를 ‘Active User’, ‘활성화 유저’라고 부른다. 이들은 페이스북 사관학교에서 훈련받은 ‘손가락 병사’들로 어떠한 보상이나 대가 없이 마케팅 콘텐츠들에 손가락으로 좋(아요)·댓(글)·공(유)을한다. 약 15억명의 손가락 병사들로 인해 수많은 자영업, 기업이 페이스북 마케팅의 꿀맛을 느끼고 있다.

페이스북은 앞으로도 충분히 늘어날 가능성이 큰 Active한 15억명 이상의 손가락 병사들이 있는 한 최고의 마케팅 도구이다.

현재 마케팅 업체에 근무하는 A씨는 “과거에는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로 홍보를 하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이제는 SNS 채널이 다양해지고 사용자 수가 증가한 만큼, 관련 매체로도 홍보를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