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3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5월 공개돼 사회적으로 큰 공감과 호응을 얻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응원 캠페인 ‘엄마의 졸업식’에 이어 청년 창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응원을 위한 ‘마지막 승부’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전했다.

하나금융그룹의 청년 창업 지원 CSR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이번 응원 캠페인은 ‘하나 소셜 벤처 아카데미’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교육을 지원 받고 있는 소셜벤처들의 성장스토리와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담아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엄마의 졸업식’에 이어 ‘마지막 승부’에도 하나 소셜 벤처아카데미 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성공적으로 창업한 청년 사회혁신 창업가들이 등장해 캠페인의 진정성 및 리얼리티를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90년대 대표 인기 드라마이자 동명의 OST ‘마지막 승부’의 오리지날 음원을 삽입해 뉴트로 감성까지 잘 표현 했고, 이 시대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년 창업가들을 응원하는 새로운 응원가로 의미 있게 재해석하며 눈길을 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혁신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소셜 벤처 창업가를 육성하는 ‘하나 소셜 벤처 아카데미’와 사회적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 온 챌린지’ 등의 일자리 창출 지원 CSR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