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지난 30일 한샘’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천안점’을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4층 리빙관내 오픈했다. 천안점은 한샘의 26번째 리하우스 대형쇼룸으로 총 30개의 대리점이 입점해 영업한다고 밝혔다.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은 본사가 직접 매장을 임대해, 내부 인테리어 등 제품 전시장을 만들고 여러 대리점주가 입점해 영업을 하는 곳이다. 한샘은 2012년 국내 최초로 부천에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1호점을 선보였고, 26호점인 천안점을 열며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실현해 가고 있다. 주요 상권에 대형 매장을 내고 싶으나 비용과 인력 등 제반 여건이 따르지 않는 지역 대리점의 현실을 감안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샘은 최근 홈인테리어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함에 따라 올 연말까지 상생형 대형쇼룸을 50개까지 확대하고,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를 2500명까지 확대 채용할 방침이다.
천안점은 약 222평(약 733m²) 규모로, 집 전체 공간을 하나의 콘셉트로 꾸며진 모델하우스를 선보이며 집 공사에 필요한 부엌과 욕실, 창호, 마루, 벽지,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제안 중이다.
‘모던라이트내추럴’과 ‘수퍼화이트’, ‘모던그레이2’, ‘모던클래식화이트’ 등 가족의 형태와 생애주기별로 디자인된 리모델링 공간을 통해 카달로그가 아닌 실제 시공된 모습을 체험하며 리모델링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건자재 샘플존’에서는 마루와 도어, 창호, 조명, 수전 등의 부자재를 직접 살펴보며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천안점 신규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할인 행사 및 이벤트도 펼쳐진다. 매장에 방문만 해도 메디힐 선스프레이(선착순 800명)를 받을 수 있고, 상담 카드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접이식 수납 카트(30일, 31일 각 선착순 30명)와 리하우스 장바구니(선착순 500명)를 주며 실측 신청 고객에게는 홈플러스 상품권 1만원(선착순 10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8월 내 계약 후 9월 중 공사가 완료되는 고객에게는 더욱 푸짐한 할인혜택과 사은품이 증정된다. 스타일패키지 700만원 이상 계약 시 5% 할인 또는 ‘한샘 하이라이트 3구 쿡 탑’을, 1000만원 이상 계약 시 7% 할인 또는 ‘한샘 빌트인 식기 세척기’를, 1500만원 이상 계약 시 10% 할인 또는 ‘삼성 에어드레서’를 받을 수 있다. 스타일패키지 외 리하우스 상품을 1200만원 이상 계약하면 ‘갤럭시 S20’를 받을 수 있으며, 모든 계약 고객에게 쿡탑과 후드가 연동되는 기기 11종의 20% 할인 혜택을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리하우스 대형쇼룸 천안점’은 천안지역에 최초로 오픈 하는 한샘 리하우스 매장으로, 이 일대에 새로 유입되는 고객의 인테리어 수요를 충족 할 수 있는 허브가 될 것”이라며, “신규 오픈을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