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쿱 비대면 교육 시스템 ‘온라인 아카데미’ 론칭 ‘코로나19 시대’ 언텍트 교육 본격화?

지쿱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30일 지쿱은 비대면 교육 시스템 구축과 서비스 무상 제공을 위한 ‘지쿱 온라인 아카데미’를 론칭했다고 고 발표했다.

지쿱 온라인 아카데미는 지쿱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한 교육 웹사이트로, 회원들의 사업 교육과 전문 지식 함양 등을 돕고자 개설됐다. 프로그램은 공개 콘텐츠, 브론즈 과정, 다이아몬드 과정 등 총 3가지로 나뉘어 서비스될 예정이다.

공개 콘텐츠는 비회원과 회원 모두 시청할 수 있으며, 핵심 제품 소개와 보상 플랜 등 회사와 회원들과 관련된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영상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2스타 이상의 직급자를 위한 브론즈 과정에선 방문판매 관련 법률과 비즈니스 세무, 세법 강의 등 사업자로 활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이아몬드 과정은 에메랄드 이상의 고위 직급자들이 그룹 리더로 발전할 수 있는 상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세무, 세법 심화 과정부터 사업 발전을 위한 유튜브 채널 운영 교육과 최고직급자의 교육 과정 등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전문가들의 강연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쿱은 지쿱 회원들의 상품 및 교육 정보 공유를 온라인 강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화상 라이브 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주 1회 진행되고 있다.

지쿱 관계자는 “이번 지쿱 아카데미는 지쿠퍼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리더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발한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지쿠퍼들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업계 내 온라인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완성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