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본격화

우아한형제들 제공

[비즈경영] 고종혁 기자

지난 29일 배달의민족이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온라인 교육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식당 창업을 준비하거나 운영 중인 소상공인들을 위해 우아한형제들이 제공해온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간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던 배민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방 소상공인이나 가게를 비울 수 없는 1인 식당 업주 등을 위해 온라인 교육영상으로도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부터 최근까지 진행된 400회 이상의 오프라인 교육 중 핵심 강의를 중심으로 준비됐다.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무료로 학습 확인이 가능하다.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주제의 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강의 교재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본인 계정의 ‘마이 페이지’에서는 수강한 영상 내역과 진도율 체크도 가능하다.

현재 온라인 교육 사이트에는 ‘똘똘한 매장을 만드는 손익관리법’, ‘외식업 노무관리의 모든 것’, ‘사장님을 위한 브랜드 abc’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강의가 제공되고 있다. 식당 운영에 꼭 필요한 고객서비스부터 상권분석, 노무, 세무, 법무, 마케팅 등 전문분야까지 전문가의 강의 40편이 마련됐으며 연내 총 100편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한편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실장은 “전국의 소상공인이 수준 높고 체계적인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난 2년 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온라인 교육에서는 이론과 사례 중심의 강의를 제공하고 배민아카데미 교육장에서는 소통과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