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호반써밋 더프라임’ 내달 분양 예고

호반산업 제공

[비즈경영] 백재윤 기자

지난 24일 호반산업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 공동 3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더프라임’을 내달 분양한다고 발표했다.

시화MTV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지하 2층~지상 29개층 8개 동, 총 826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204가구, 59㎡B 197가구, 74㎡ 213가구, 84㎡ 212가구에 해당된다.

이 단지는 지난 4월 평균 11.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 완료한 ‘호반써밋 더퍼스트시흥’의 후속 단지로, 2개 단지를 합쳐 1400여 가구 규모로 나타났다.

교통 여건은 단지 인근에 지하철 4호선 정왕역과 오이도역이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 진입 가능하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구간)와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된다.

주변 여건은 거북섬 상업용지와 행정타운부지 및 시화 스마트허브, 안산 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가 있다.

인근에는 학교용지와 유치원용지도 단지와 맞닿아 있고, 수변산책로와 옥구천, 시화나래둘래길, 아쿠아 테마공원(예정) 등이 있다. 또, 시화 스마트허브와 안산 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도 주변에 위치할 것으로 보인다.

호반써밋 더프라임이 들어서는 시화MTV는 서해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998만㎡ 규모의 레저·산업 융합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될 방침이다.

시화MTV는 해양레저 개발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관상어 전문 테마파크와 마리나 시설, 해양생태과학관, 인공서핑장 등이 계획되고 있다. 또, 거북섬에 인공서핑장(이하 웨이브파크)이 들어서고 빠르면 올 하반기에 개장 예정이라고 전했다.

호반써밋 더프라임은 시화MTV 중심 입지로, 단지 남쪽으로 시화호가 위치하고 전 가구 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고려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호반써밋 더프라임 분양 관계자는 “앞서 분양한 호반써밋 단지에 이은 후속 단지로 알려져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서해안권 대표 해양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시화 MTV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