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기 의성군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비즈경영] 고종혁 기자

지난 8일 의성군은 의성지역자활센터 강당에서 수료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기 의성군 축제아카데미’수료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의성군 축제아카데미는 지난 2월 5일 개강했으며, 의성군만의 특색과 스토리가 담긴 축제 기획을 할 수 있는 관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주민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주민 주도형 축제의 기반을 마련, 향후 의성군의 축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3주차 교육까지 진행되던 중 국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진행되지 못하다가 수강생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5월 20일 교육을 재개하여 총 9주 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축제 아카데미는 국내외 우수축제 사례와 성공전략, 축제 홍보마케팅 방안 등을 주제로 축제 전문가를 비롯한 국내 유명축제 총감독 등 실제 축제현장에서 뛰고 있는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코로나19로 힘드신 가운데도 학습에 대한 열정으로 축제 아카데미를 수료하신 교육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축제전문가가 되신 만큼 향후 의성군의 축제 경쟁력을 키우는데 크게 기여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