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후디스맘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 첫 선

일동후디스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최근 일동후디스는 산모교실 프로그램인 ‘후디스맘 아카데미’를 오는 7월 3일(금) 유튜브를 통해 최초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후디스맘 아카데미’는 지난 20년간 전국의 예비 부모 및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연 100회 이상 진행해 온 일동후디스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일동후디스의 50년간 축적된 영·유아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폭넓고 전문적인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제공해 매번 예비 부모 및 임산부에게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이번 ‘후디스 아카데미’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7월 3일(금) 오전 11시부터 약 30분간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 ‘후디스맘 아카데미’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든 육아에 대한 고급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부에서는 문선아 前 서울 삼성의료원 간호사가 아기에 대한 탄탄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베이비 케어&꿀팁’을 전수한다. 2부에서는 ‘비움의 태교’를 주제로 출산을 앞둔 임산부를 위한 올바른 태교 방법을 소개할 전망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강의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온라인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예비 부모와 임산부에게 위로와 힘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함께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