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0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 발표

광양시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 26일 광양시는 2020.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아카데미는 시가 주최하고 광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상생나무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공동주관해 5월부터 6월까지 청년, 은퇴자,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카데미는 나의 꿈과 사회적경제, 사회적 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 정책 및 지원제도, 선배 사회적경제기업가와의 만남 등의 기초과정과, 소셜미션과 비즈니스 모델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사업아이템 컨설팅, 인사노무 관리, 세무·회계교육 등의 심화과정으로 실시됐다.

시는 19명의 수료생 중 실질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팀을 중심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7월 중에 진행하며, 9월에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경진대회 우수팀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사전 선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경제 기업가로 발돋움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을 수립했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학습에 대한 열정으로 아카데미를 수료하신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발굴한 예비 창업가들이 반드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