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종합부동산서비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출시 발표

하나금융그룹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최근 하나금융그룹이 종합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눈길을 끈다.

29일 하나금융은 하나은행을 주축으로 그룹 관계사가 보유한 부동사 서비스 역량을 한 데 모아 부동산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은 부동산 투자자문, 개발 컨설팅, 건물 운영 자문 등의 서비스 기능을 갖췄다.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매입·매각 자문을 받을 수 있고, 고객이 관심있는 부동산에 대한 개발사업 타당성 분석도 해준다. 신축 개발과정 전반에 대한 서비스도 받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은 “이번에 출시하게 된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이용하면 보유 부동산에 대한 최적의 활용 방안을 자문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축 경험이 없어 개발을 망설였던 고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부동산 자산관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숙련된 전문가로부터 서비스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향후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관련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해 부동산 취득과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을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