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국내 밀키트 업계 1위 프레시지와 업무협약 진행

삼성웰스토리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지난 25일 삼성웰스토리가 전날 국내 밀키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프레시지’와 상호 사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웰스토리는 B2B 시장에 맞게 개발된 프레시지의 외식형 밀키트 제품을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 및 새로운 형태의 식음 매장에 확대할 방침이다.

최근 언택트(untact) 시장 활성화로 외식업계에서는 온라인 주문을 받는 업체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주문에 맞춰 빠른 조리가 가능하면서도 좁은 공간에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외식형 식사재 수요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웰스토리는 자사가 보유한 식자재유통 노하우와 B2B 고객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프레시지의 다양한 밀키트 제품 특성을 결합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업계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방침이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당사의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식음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해 고객사의 성공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그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