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소기업 및 농가 제품’ 판매 증진 일환 AR 쇼핑 기술 제공

LG유플러스 제공

[비즈경영] 백재윤 기자

최근 LG유플러스가 국내 과수농가 농산물과 중소기업 상품 판매 증진을 위해 증강현실(AR) 기술을 제공하기로 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5일 LG유플러스는 GS홈쇼핑이 판매할 국내 과수농가 농산물, 중소기업 상품을 ‘U+AR쇼핑’ 앱에서 AR로 보고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는 26일부터 GS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사과, 신발, 믹서기 등 해당 상품은 U+AR쇼핑 앱을 통해 실제 3D AR 제품 이미지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들의 잡화, 의류 등 적용분야를 더욱 확대할 계획을 수립했다.

양사는 U+AR쇼핑 앱을 통해 해당상품을 구매 한 건에 대해 홈쇼핑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하고, LG유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5% 추가 할인 또는 10% 적립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홈쇼핑 제휴사를 더욱 확대하고, 판매상품과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U+AR쇼핑은 5G를 기반으로 스마트 폰으로 방송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실제 제품 이미지와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U+AR쇼핑앱 실행 후 해당 상품 방송 시간에 홈쇼핑 화면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거나, 앱 내 방송편성표에 있는 ‘AR’ 표시가 있는 상품을 클릭하면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며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모든 통신사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IPTV 제공 사업자에 관계없이 GS홈쇼핑 방송이 송출되는 모든 화면에서 이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상무)는 “홈쇼핑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쇼핑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