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형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실시

[비즈경영] 서영준 기자

22일 창원시는 8월부터 11월까지 지역특성이 반영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2020년 창원형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22일 이번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의 2020년 기초자치단체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확보 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원시는 8월부터 11월까지 지역특성이 반영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2020년 창원형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의 2020년 기초자치단체 사회적기업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확보 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나 사업 개시 기간이 1년 미만인 사업자이면 신청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20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을 세웠다.

신청은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방문·우편,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사회적가치와 사회혁신 특강 사회적경제 기본교육 창업심화교육 전문컨설팅 후속지원사업, 총 4개 강좌로 진행하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사전선발 심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박상석 일자리창출과장은 “창원의 특성이 반영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아카데미 수료자들이 창원시의 사회적경제 분야를 확대해 나갈 활동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나 사업 개시 기간이 1년 미만인 사업자이면 신청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20명을 최종 선발할 방침이다.

신청은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방문·우편, 이메일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사회적가치와 사회혁신 특강 사회적경제 기본교육 창업심화교육 전문컨설팅 후속지원사업, 총 4개 강좌로 진행하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사전선발 심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박상석 일자리창출과장은 “창원의 특성이 반영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아카데미 수료자들이 창원시의 사회적경제 분야를 확대해 나갈 활동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