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주공사 미주 및 유럽 맞춤형 이민 세미나 진행

[비즈경영] 최정근 기자

최근 국제이주공사가 오는 27일 ‘자녀교육을 위한 해외이주 맞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미국 투자이민 비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미국 투자이민 시장이 다변화되고 있다. 미국 투자이민에서 E2 사업비자, 포르투갈이민 등 다양하게 해외이민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맞춤형 투자이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유학생 자녀 2명을 둔 사업가 A씨는 미국 투자이민의 최소 투자금이 90만달러로 대폭 올라서 대안으로 미국E2비자로 눈을 돌렸다. 합리적인 투자 금액으로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경제 활동도 할 수 있고, 자녀는 미국영주권자와 동일하게 초중고 국공립학교 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이유가 작용한다.

학부모 B씨는 포르투갈 골든비자에 관심을 두고 있다. 포르투갈의 부동산을 매입해 부동산 상승에 따른 자산 증가와 시민권까지 두가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자녀가 원할 경우 독일에서 무료로 대학을 다닐 수도 있고 나아가 EU 26개국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이유다.

32년 경력의 해외이민 전문 법인 국제이주공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자녀교육을 위한 해외이주 맞춤 세미나’를 27일 개최한다. 1부에서는 미국E2비자, EB1, NIW 고학력독립이민, 2부에서는 코타베라와 몬타주 미국투자이민프로그램, 3부에서는 유럽이민에 대해 각각 설명한 후 개별상담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국제이주공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장래가 불투명해진 미국 유학생들이 대학 졸업 후 미국 현지 취업이나 거주를 원한다면, 2~3년 후에 미국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미국투자이민(EB-5)을 고려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EB-5 프로그램 중 몬타주 빅스카이는 총 4억 달러 공사 규모로 전 세계 부유한 회원들에게만 회원제로 제공되는 프라이빗한 최고급 주거 및 공간 시설로, 이미 49%가 선분양 완료됐다. 옐로우스톤클럽의 2차 EB-5 프로젝트로, 1차에서 100% 콘도 분양을 완료해 2020년 2월 전원 원금 상환을 받았다. 또한 미국영주권 취득을 확보한 프로그램으로 이미 투자자 대비 고용창출이 완료되어 투자자에겐 투자선호 1순위로 손꼽히고 있다.

샌디에고 코타베라 프로젝트(주택 종합개발 )는 투자자들에게 1순위 담보를 제공해 안전한 투자처로 인기가 있다. 투자처의 모회사 제프리금융그룹(JEF)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회사로 세계 9위인 투자금융사로 알려졌다.

또한 EB-5에 비해 소액 투자로 별도 취업 스폰서 없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비자가 E2비자이다. 미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조건으로 받는 비이민 비자인 E2비자는 미국에서 사업을 유지하는 동안 얼마든지 장기체류가 가능하고, 초중고 과정의 미국 공립학교를 무료로 다닐 수 있어서 학부모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이번 소개되는 LUZwave Wellness Center는 통증재활관리클리닉 사업으로 LUZwave가 FDA로부터 의료기 승인을 받은 LLLT 설비의 독점사용권을 소지 물리치료, 한의치료, Medispa 를 실시한다. 교통사고, 운동선구, 노인, 뷰티, 만성통증, 일반환자 등 다수의 폭넓은 수요자를 대상으로 쉽게 찾아 갈 수 있는 소형 클리닉으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1호점은 LA Tustin Well Tower에 위치한다.

이외 유럽투자이민의 포르투갈 골든비자는 35만에서 50만 유로를 투자해, 주신청자의 부모님까지 동반할 수 있는 3세대 이민이다. 자금 출처 증빙을 하지 않아도 되며, 골든비자 취득 시 현지에서 학업, 사업을 할 수 있다. 학비가 저렴하고 우수한 국제학교가 있으며, 초등고교까지 영어 교과 과정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988년 설립된 국제이주공사는 외교부허가 5호인 해외이민 전문법인이며, 1만7100여 세대의 해외 이민을 진행했다. 미국 아틀란타에 직영 법인을 운영 중이며, 차별화된 최고 변호사 그룹 구성, 세무 상담 등 고객 최우선주의 서비스를 실현 중이다.

현재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로 선착순 20명까지 면세점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다. 국제이주공사의 해외이민 세미나 참가 예약 신청은 홈페이지나 유선 전화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