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이 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 연다

[비즈경영] 신우진 기자

17일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6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명사 특강으로 오는 24일 오후 3시 30분부터 1시간 3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5월에 진행된 유튜브 세미나에는 2,4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의 명사는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최재붕 교수이며, 강좌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이다. 포노사피엔스를 통해 디지털 소비 문명의 시대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이후 살아남을 수 있는 비즈니스전략(디지털 플랫폼,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에 대해 알아볼 전망이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우리 고객들이 보다 윤택한 노후준비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명사 특강’을 지난해부터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올해 두번째 명사 특강인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강좌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최재붕 교수님의 통찰과 혜안을 고객들에게 들려주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