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이젠 ’24시간 무인매장 창업설명회’ 개최

홍루이젠 제공

[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지난 16일 홍루이젠은 새로 론칭한 무인매장 ‘홍루이젠 PICK’의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홍루이젠 PICK’은 무인 형태의 매장으로 식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직영 1호점을 오픈한 ‘홍루이젠 PICK’은 현재 직영점 4개 매장, 가맹점 2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7월 초 3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홍루이젠 PICK’은 편리함을 중시하고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출범한 새로운 형태의 무인 매장이다. 인건비 부담 없이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며, 절감된 비용은 고객들에게 포인트 적립,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업체 관계자는 “홍루이젠 PICK의 런칭 이후 경쟁업체 및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으며 무인 창업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일반 유인 매장으로 운영하던 매장을 무인매장으로 변경한 후, 객수 및 매출 증가,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이 크게 개선됐다. 무인매장 오픈 후 가맹 문의가 끊임없이 잇달아 이번 창업설명회 개최를 결정했다”라며, “새로운 형태의 무인 창업 모델을 통해 점주님들과 브랜드가 함께 윈윈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홍루이젠 무인매장 창업설명회는 오는 7월 1일(수)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설명회가 개최되는 장소에 전체 방역을 진행하고 좌석 간격을 유지하며 50명 인원 제한으로 실시된다.

이번 창업 설명회에서는 직영점 성공사례를 통해 무인매장의 매출 및 수익률 등 내부 영업 데이터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며, 무인 매장에 특화된 입지 선정 방법, 매장 운영 전략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핵심 정보도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신청은 홍루이젠 홈페이지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6월 22일까지 문자 접수로 신청 가능하며, 내부 검토를 통해 선정된 50명만 참석이 가능할 전망이다.

홍루이젠은 매일 새벽 신선하게 생산된 소프트 샌드위치를 완제품 형태로 배송하고 있으며, 창업 초보자들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여 주부, 직장인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은 브랜드다. 여기에 ‘홍루이젠PICK’은 24시간 무인으로 운영으로 인건비 부담까지 줄일 수 있어 소자본창업이나 겸업을 원하는 자영업자들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