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랑구 학부모동아리 30팀 공모 단행

중랑구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13일 서울시 중랑구가 2020 중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학부모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모집 대상은 어린이·청소년과 함께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성하고자 하는 학부모 동아리 30팀이다. 지역 내 초·중·고교 학부모로 5명 이상 참여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100만원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동아리는 7회 이상 활동을 해야 하며, 다른 동아리와 활동과 성과를 교류하는 ‘학부모네트워크’에 참여해야 할 전망이다. 또 올해 하반기 진행될 예정인 학부모아카데미와 혁신교육박람회 참여도 권장한다. 학부모아카데미에서는 학부모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혁신교육박람회에서는 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의 교육주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전해진다.

신청은 제출서류를 구비해  중랑구청 4층 교육지원과(02-9042-1906)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학부모 동아리분들의 활동이 가정-학교-마을을 연계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중랑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도시 중랑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