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사당 전세계 ‘유일’ 딜리버리 전용 매장 오픈 발표

[비즈경영] 서영준 기자

8일 하겐다즈는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 딜리버리 전용 서울 사당DV 직영 매장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하겐다즈 사당DV직영점은 배달 및 테이크 아웃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딜리버리 전용 매장이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외에도 크리에이션 메뉴, 아이스크림 드링크 등 다양한 메뉴들을 직접 배달할 방침이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모바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배달서비스는 사당DV직영점 외에 하겐다즈 전 매장(병원 및 백화점 등 특수상권 제외)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하겐다즈는 사당DV매장 오픈 기념으로 아메리카노 1+1 증정 이벤트를 한다. 또 3만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는 하겐다즈 쿨러백을,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하겐다즈 에코백을 증정한다. 파인트를 2개, 스쿱을 2개 구매하는 고객은 같은 제품을 1개 더 제공받을 수 있는 2+1 이벤트도 마련했다.

6월 한 달 간 별도의 배달 팁 없이 운영한다. 배달 앱 내에 후기 작성을 약속하면 1스쿱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성장이 가속화된 글로벌 ‘언택트’ 배달 서비스 시장과 더불어 1코노미(1인 가구 경제) 트렌드에 맞춰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한국에서 가장 먼저 오픈할 수 있어 매우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