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E코리아-동일건축 부동산건축개발 관련 업무협약 체결

CBRE코리아 제공

[비즈경영] 서영준 기자

3일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코리아는 동일건축과 부동산건축개발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CBRE 코리아는 건축개발사업에 대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동일건축은 사업 관련 건축자문, 건축설계 및 공사감리 주관업무을 맡게 될 예정이다.

양사는 부동산건축개발사업에 공동 참여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도모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임동수 CBRE 코리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CBRE 코리아와 동일건축은 각 사가 해당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 고객에게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라며, “양사의 긴밀한 협업은 향후 부동산건축개발사업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RE코리아는 세계 최대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현재 350여명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국내 시장 경험 및 전문성,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동일건축은 국내 600 명 이상의 전문가를 보유한 국내 건축 설계 및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건축 설계, 감리, 개발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