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최근 알보젠코리아의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효과적인 피임 교육과 홍보를 위한 인포그래픽 영상 시리즈 ‘머시런(Merci-Learn)’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머시론은 영상을 통한 정보 습득 방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피임과 경구피임약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번 ‘머시런(Merci-Learn)’ 시리즈를 기획했다.

총 네 편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 시리즈의 타이틀 ‘머시런(Merci-Learn)’은 ‘피임과 경구피임약(Mercilon)에 대해 배운다(Learn)’는 의미를 담았다. 25일 공개된 1편과 2편에서는 경구피임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첫 번째 영상 ‘피임약을 먹으면 내 몸속에서 어떤 일이?’ 편은 경구피임약의 성분과 작용원리, 경구피임약 복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머시론의 특장점 등 소비자들이 경구피임약 복용 시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두 번째 영상 ‘머시론 언박싱하고 복용법 살펴보기’ 편은 머시론 복용법, 복용을 잊었을 때의 대처 방법 복용 시 주의할 점 등 실제 복용 시 참고해야 할 내용을 다룰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연내에 이어지는 ‘머시런(Merci-Learn)’ 인포그래픽 영상 3편과 4편에서는 계획적인 피임의 중요성 및 경구피임약을 포함한 다양한 피임방법을 소개하고 경구피임약의 역사와 사회적 의의 등을 조명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경구피임약에 대해 소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더욱 효과적인 피임과 성 매개 감염병(성병)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의 중요성’을 함께 강조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한 피임에 대한 메시지를 균형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김혜빈 팀장은 “머시론은 국내 판매량 1위 피임약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피임 전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머시런(Merci-Learn)’ 시리즈가 피임과 경구피임약에 대한 정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라며 앞으로도 피임약이 보다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