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2020 융합 SW아카데미’ 온라인 특강 실시

원광대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19일 원광대학교는  SW중심대학사업단 융합SW교육원이  지난 13~15일  융합SW아카데미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SW특강은 지난해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10차례 특강이 진행된데 이어 올해는 AI를 중심으로 총 10회의 특강이 이어졌다.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데이터 분석기반 사회적 기업으로서 논문통계, 데이터분석, 머신러닝 프로젝트, 히든스쿨 운영 및 분석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회적기업&소셜벤처 ㈜히든그레이스 김성은 대표의 데이터분석 강의로 이뤄졌다.

특히 데이터분석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대주제 아래 빅데이터와 예측분석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머신러닝과 인공지능강의 응용사례 및 산업별 예측분석을 비롯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특강에 앞서 2일간 진행된 온라인 특강 참여자 모집은 빠르게 100명을 넘어서 조기마감 된 가운데 SW중심대학사업단은 앞으로 원활한 온라인 특강을 위해 서버 증설을 준비하고 있으며, 1차 특강에 이어 지난 18일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마인크래프트 코딩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입문반과 전공자 대상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특강도 온라인으로 진행할 방침이다.